벡터를 사용해 보자.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vector>
using namespace std;
Initializing
vector <char> vowels {'a', 'e', 'i', 'o', 'u'};
vector <int> test_scores (10); //배열과 달리 0으로 다 초기화 시작
Accessing vector elements
vector_name.at(번호)
vowels.at(1)
test_scores.at(4) = 90;
Add
vector_name.push_back(요소);
test_scores.push_back(80); // 맨 뒤에 추가, 알아서 동적할당 됨!
2D-vector
vector <vector<int>> movie_ratings
{
{1,2,3,4},
{3,4,5,6},
{4,5,6,7}
};
cout << movie_ratings.at(0).at(0) << endl;
cout << movie_ratings.at(1).at(3) << endl;
'로봇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++ Scope rules 스코프 룰 (1) | 2025.01.09 |
---|---|
C++ 오버로딩 Overloading Functions (1) | 2025.01.09 |
C++ string 문자열 (1) | 2025.01.09 |
C++ Range-based for Loop (1) | 2025.01.09 |
C, C++ 차이 배열, 입출력 (0) | 2024.12.30 |